본문 바로가기

하늘소마을/교육

초록별지킴이학교 4 - 피자만들기와 음식문화

3번째시간은 제가 참석을 못했습니다. 집안 제사가 있어 서울에 다녀오게되서요. 셋째날에는 "쌀"을 주제로 한 마인드맵을 했었죠.

그리고 오늘은 피자만드는 날!!

허나 오늘도 제가 한시간만 참석했네요. ㅠ,ㅠ 오늘은 전북지역 코이카설명회가 있는데, 제가 선배단원 사례발표를 하게되었거든요. 초록별지킴이 친구들에게 많이 미안합니다.

앞으로는 절대~~ 빠지지 않을께요. 자!! 이것이 무엇일까요????

피자만들기 위한 재료입니다. 아이들이 입을 앞치마와 배운것을 정리하는 워크북까지.

이제 피자를 만들어 볼까요??? 

 

요리를 시작하기 전 꼭 손을 씻어야겠죠? 

 앞치마를 입고요~

 먼저 피자에 대해 배워봅시다. 피자는 어느나라에서 온 음식이죠???? 사먹는 피자와 우리가 만드는 피자는 뭐가 다를까요???

사먹는 피자에는 식품화학첨가물이 320여가지나 들어간다네요????허거덩....너무 많아요~

 아이들도 제법 놀란 눈치죠??? 

 오늘은 피자에 들어 갈 토핑을 칼로 썰어야하니 조심해야합니다. 칼은 요리에 중요한 도우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무서운 흉기가 되니까요~

자 이제 토핑을 준비해보죠?

 

 

 

토핑준비가 끝난 조는 도우를 만듭니다.  먼저 빵 반죽을 50~51g이 되도록 무게를 재고요

공처럼 동그랗게 말아요~

자 이제 밀대로 밀거나 손으로 눌러서 반죽을 펴 보아요~

토마토소스도 바르고 토핑도 얹어서 오븐에 넣고 굽습니다.

피자가 구워지는 동안 아이들과 함께 피자의 세계정복기를 함께 이야기 했습니다.

끝까지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지 못해 아쉽고 또 미안한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