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농인태

생후 50일 즈음에~ 밤낮이 바뀐걸까???


- 모유수유 하는 아이는 2~3시간에 한번씩 깬다고 한다. 그 시간이면 소화가 되기때문이다.(모유119 참고)
인태가 밤잠을 안자더니 아침부터 저녁이 될때까지 꾸준히 잔다. 아무리 아이잘때 같이 자라고 해도, 난 낮에 해야할일이 있기에 밤잠을 설치면 너무 힘들기만한데...인터넷을 검색하면서 밤낮이 바뀐아이는 어떻게 해야하나 검색했더니 그냥 아이시간에 맞춰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다시 인태의 모습을 살펴보니, 2~3시간 자고, 2시간정도 먹고, 자고, 싸고...다시 자고를 반복한다. 다만, 내가 느끼는 낮의 2시간과 밤의 2시간이 차의가 있었던 것...내가 고통스러우니 그 시간이 더 길게 느껴졌던 것이었다.

급성장하는 시기!!!

또 하나는 50여일이 지나는 이 시기에 아기가 급성장한다고 한다. 그래서 계속 젖을 먹고, 젖을 먹이는 나는 부족한것을 느끼고. 아기는 계속 젖을 물고있고...때문에 이 시기에 모유수유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고 한다. 이 시기에 할 수 있는것은 아기가 원할때 계속 젖을 물려야 하는것!!!!

나의 경우, 계속 젖을 물리면서 두유, 미역국, 물 등을 열심히 마셨더니 양이 더 늘어나는 것 같다. 며칠이 지나니 인태가 젖을 먹을때 꿀떡꿀떡 넘어가는 소리가 크게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