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나라살이/필리핀이야기

필리핀 국제인의 날!


벌써 너무 오래된 이야기같아요~

2002년부터 2004년까지 다녔던 필리핀의 주립대학에서는 (Central Luzon State University) 매년 국제행사를 했어요.

1. 각국별로 음식소개하기

2. 저녁에 패션쇼하기

3. 각 나라의 노래 혹은 춤 소개하기

참 재밌으면서도 요리를 못하는 저로서는 부담스러운 자리였죠. 덕분에 방학을 이용해서 한국나왔을 때, 태권도 도장에서 태권무를 배워서 선보였던 기억도 나네요. 

사진품질은 영 떨어지지만...몇장 공유할께요

 1. 필리핀 학생들이 전통춤을 추기위해 입었던 옷 - 어떤 전통인지 기억나면 좋겠구먼..^^;;;

다음에 필리핀 분 모시고 들어보면 좋겠어요~ 저도 다 잊었네요 ㅋㅋ

 

 

 

2. 패션쇼를 할때 (왼쪽이 필리핀 전통옷, 오른쪽은 태국언니인데, 그냥 언니가 태국에서 갖고온 옷 입고있네요)

 참고로 저와 함께 학교다녔던 태국분들은 태국실크를 굉장히 좋아하셨었어요

 

 

3. 국제의 날 행사하면서 새벽에 퍼레이드를 했어요.

각 지역별로 의상을 갖춰입고 춤을 추는 정말 멋진 행사였죠.

제가 다녔던 학교는 대학원이 국제대학원이어서 10개국이 넘는 외국인들이 있었어요. 외국인들도 각자 자기나라 의상을 입고 나와서 함께 걸었기 때문에, 각 파트를 잘 보지는 못했었네요~

지금은 다시 그 행사를 할 때 학교를 방문을 해 보고싶어요~

 

 

4. 국가별 장기자랑

저는 잠시 어학연수 오셨던 언니와 꼭두각시춤을 췄어요. 옷을 구하기 어려워서

한복 중간에 끈을 묶고 짧게 빼는 방법으로...ㅋㅋㅋ 연지곤지도 찍고.

사람들이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옆에 언니는 태국분인데, 태국음악에 맞춰 춤을 췄었죠.

이때만해도 제 사진기가 움직이는 장면을 잘 포착하지 못해...다 서있는 사진뿐이네요~ ㅎㅎ

 

 

 

5. 국제패션쇼

대학 의상학과 선생님이 진행했던 패션쇼.

각국의 의상특징을 소개하고, 워킹도 했어요. 다 끝나고 출연진이 모여서 찍은 사진이예요.

전 이때 대학원의 유일한 한국학생이어서..다른 학생들이 찍은 사진만 얻어왔네요~ ㅎㅎㅎ

이때, 콩고, 네팔, 태국, 가나, 베트남, 한국, 필리핀 등의 학생들이 눈에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