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녹색연합

제주도 비자림로의 원형보전위한 아고라서명

고즈넉한 비자림을 기억한다.
3월에 신혼여행으로 찾아간 제주도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비자림.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었던 곳!!!
그 곳으로 가는길을 공사한다고 한다. 그리고 그 공사를 통해 또 많은 나무들이 위기에 놓여있다고 한다.
지금은 잠시 시행여부를 놓고 의견수렴한다고 하는데...어느순간 공사가 시작되지 않도록 잘 감시해야겠다!!
 

비자림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아래의 글은 아고라서명에서 퍼왔다. 링크를 클릭하면 아고라로 연결되고, 관련 기사는 제목을 클릭하면 연결된다.

[6월 16일(수) 소식]
제주도가 비자림로 위험도로 구조개선 사업 추진과 관련해 좀 더 의견을 수렴한 뒤 시행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한발 물러섰답니다. 앞으로의 진행상황을 유심히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서명은 계속 받겠습니다!

[청원내용입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아름다운 도로"로 선정된 제주도의 '비자림로'가 사라지게 될 위기에 처했어요! 지난 8일 제주도에서는 S자형 구간을 포함해 비자림로 1.7km에 대해서 도로 구조 개선사업을 벌이기로 했답니다. 이유인즉 이 구간이 구부러진데다가 높낮이가 심해서 교통사고 위험이 높다는 이유인데요.... 도로 넓이도 넓히고, 직선도로화할 방침이랍니다.
이 사업이 시행되면 도로변에 있는 삼나무 190여그루와 곰솔 210그루, 편백 50그루, 상수리나무 150그루, 졸참나무 70그루, 때죽나무 40그루, 단풍나무 30그루 등 보호할 가치가 있는 700여그루의 나무가 사라지게 됩니다.
사고의 이유를 얘기하지만 지금까지 연간 2~3건에 불과한 사고로 자연을 너무나 크게 훼손한다는 것은 인간의 너무 큰 욕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에 살고 계신, 그리고 제주도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께 바랍니다!! 제주의 "비자림로"를 지켜주세요!!!

아고라서명 :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html?id=93939
관련기사 : 제주도 “비자림로 구조개선, 의견수렴 후 결정”